HOME > 센터활동

센터활동

‘2018 CYS-NET 보고대회 & 꿈드림 졸업식’ 개최

 


‘2018 CYS-NET 보고대회  꿈드림 졸업식’ 개최

 

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(센터장 서은경)는 단원구청 홀에서 11월 28일 ‘제10회 CYS-Net(지역사회청소년사회안전망) 성장 보고대회 시상식’과 ‘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식 Con! graduation’을 개최했다.
청소년통합지원체계(CYS-Net:Community Youth Safety Net)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상담, 보호, 교육, 자립 등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. 
이날 보고대회는 SeoulArt String Ensemble(서울아트스트링앙상블)의 공연을 시작으로 안산시 교육청소년과 박양복 과장과 사)제일청소년회 김희경 수석이사의 축사 및 청소년 관련 기관, 단체 관계자, 또래상담자, CYS-Net 실행위원과 1388청소년지원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및 청소년에게 도움을 준 관계자들을 안산시장상, 이사장상, 센터장상(총28명)으로 수여했다.  
이어진 2부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에는 졸업장 수여(총36명)와 한해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실력들을 발휘하는 공연 및 발표회(소감문, 시낭송, 피아노 연주, 브릿지밴드 기타연주), 축하공연(경수중 댄스 동아리) 등 꿈드림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. 
꿈드림은 ‘꿈=드림(Dream)’, ‘꿈을 드림’(’드리다’의 명사형)이라는 표현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.
박양복 교육청소년과장은 “안산시의 청소년를 위한 CYS-Net 구축과 지원사업 추진을 하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내주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탄탄하게 CYS-Net(청소년통합지원체계)를 구축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약속했다. 
안산 = 김영민 기자